RSS 게시판 2.0 /data/JWIZARD_7.0.0_kmu/sites/slis/ ko [재공지] 2019학년도 오리엔테이션 안내 /bbs/slis/2792/84934/artclView.do 2019-08-19 16:13:13.0 신보혜 2019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안내드립니다.재학중 알아야 할 필수 사항에 대해 안내드리오니 꼭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1. 일시: 2019년 9월 2일(월) 오후 5시 30분2. 장소: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봉경관 124호(봉경관 위치 지도에서 확인 click)3. 내용: 대표선출, 학사일정, 시간표 및 과목, 도서관 이용, 주차권, 학번 등 안내4. 주차 가. 대상자: 학기 중 교내 주차를 희망하는 학생 나. 주차 기간: 2019. 9. 1. ~ 2020. 2. 28., 매일 17:30 이후 입차 가능 다. 신청 일자 [공지] 2019학년도 2학기 추가등록자 및 재학생(복학생) 등록 안내 /bbs/slis/2792/84874/artclView.do 2019-08-14 13:30:12.0 신보혜 2019학년도 2학기에 추가등록 및 복학을 할 예정인 학생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대상: 2019학년도 2학기 추가등록자(6학점 이내로 추가등록), 복학생, 재학생(신입생 제외) ※추가등록자는 기존 재학생으로써, 6학점 이하의 과목에 대해 재수강하는 학생만을 대상으로 함(신입생 모집이 아님)2. 일정 가. 신청서 제출: 8월 19일(월) ~ 22일(목) 1) 복학신청서 서식: 사서교육원 홈페이지-자료실-2.복학신청서 작성 2) 학점등록신청서 서식: 사서교육원 홈페이지-자료실-5.학점등록 [★합격자발표★] 2019학년도 2급 정사서 과정 추가모집 합격자 발표 /bbs/slis/2792/84827/artclView.do 2019-08-13 09:44:25.0 신보혜 2019학년도 제31기 사서교육원 2급 정사서 과정 추가모집 합격자를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등록기간 내에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합격자: 아래 표 참조2. 합격 확인 방법: 사서교육원 홈페이지 접속 → 우측 하단 '재학생 로그인' 클릭 → 로그인(원서 접수시 사용한 아이디, 패스워드 이용) → 'EDWARD 시스템 클릭' → 부속행정-통합교육원 → '합격자 발표' 선택 ※에드워드ID: 원서접수시 문자로 받은 ID(‘OS [★학생모집★] 2급정사서과정 추가모집 면접전형 안내 /bbs/slis/2792/84686/artclView.do 2019-08-06 13:50:15.0 신보혜 1.면접 안내 가. 대상: 입학원서 제출 및 전형료 입금 완료한 지원자 나. 진행 1) 일시: 2019. 8. 10.(토) 14:00까지 입실 ※유의사항 전달 후 바로 면접이 시작되오니 시간을 엄수하시어 입실하시기 바랍니다 2) 장소: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동산도서관 내 사서교육원장실(클릭하여 지도에서 위치 확인) 2. 면접 참고 사항 가. 수험표, 사진대장 지참: 본인 확인, 교내 주차시 주차권으로 이용되므로 반드시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사서교육원 홈페이지 접속 → 재학생 로그인 클릭 [★학생모집★] 2급정사서과정 추가모집 입학원서 접수 방법 안내 /bbs/slis/2792/84535/artclView.do 2019-07-29 13:41:21.0 신보혜 안녕하십니까. 계명대학교 사서교육원입니다.2019학년도 2급정사서 과정 추가모집 입학 원서 접수 방법을 안내해 드립니다. ★글 아래쪽의 첨부파일을 다운받아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각 번호에 적힌 주의사항을 잘 확인하시고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참고 1. 원서 접수 기간인 7월 30일 ~ 8월 2일에만 적용됩니다. 2. 원서 접수를 할 때에는 업로드를 위한 증명사진의 이미지파일이 필요합니다. 3. 접수 후 입학원서를 프린트하시면 계명대학교 사서교육원 입학원서 1부, 사진대장 수험표 1부가 출력됩니다. 입학원서는 제출하실 증명서 [★학생모집★] 2019학년도 사서교육원(제31기) 2급정사서과정 추가모집 안내 /bbs/slis/2792/83843/artclView.do 2019-06-25 14:14:35.0 신보혜 준사서 과정은 모집이 완료되었으며,2급정사서과정만 추가 모집하오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19학년도 계명대학교 사서교육원(제31기) 2급 정사서과정 학생 추가모집(야간) ▣ 본 교육원은 정부로부터 인가받은 사서자격 취득 기관임 ▣ 1. 모집과정 및 지원 자격과 정수업연한입학정원지 원 자 격2급 정사서(관리자)1년(2학기)00①문헌정보학 또는 도서관학 외의 국내석사학위 소지자 및 2019년 8월 취득예정자 ②준사서 자격증을 소지하고, 준사서 자격증 취득일 이후 도서관 등의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공지] 하계방학중 사서교육원 행정실 업무시간 변경 안내 /bbs/slis/2792/83708/artclView.do 2019-06-18 09:27:35.0 신보혜 2019학년도 하계방학중 행정실 업무시간이 변경되어 안내드립니다. 1. 기간: 2019. 6. 25.(화) ~ 8. 14.(수)2. 업무시간: 9:30 ~ 16:30 (점심시간 12:00~13:00)※ 사서교육원 행사 및 학사 일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합격자발표★] 2019학년도 제31기 사서교육원 입시 합격자 발표 /bbs/slis/2792/83705/artclView.do 2019-06-18 08:44:35.0 신보혜 2019학년도 제31기 사서교육원 합격자를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등록기간 내에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합격자: 아래 표 참조2. 합격 확인 방법: 사서교육원 홈페이지 접속 → 우측 하단 ‘재학생 로그인’ 클릭 → 로그인(원서 접수시 사용한 아이디, 패스워드 이용) → ‘EDWARD 시스템‘ 클릭 → 부속행정-통합교육원 → ’합격자 발표‘ 선택 ※에드워드ID: 원서접수시 문자로 받은 ID(‘OS00’으로 시작하는 8자리 I [공지] 2019학년도 2학기 기말고사 및 성적확인 안내 /bbs/slis/2792/83530/artclView.do 2019-06-11 11:11:50.0 신보혜 2019학년도 2학기 기말고사 및 성적확인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1. 기말고사 가. 2급정사서반 시험 장소: 수업 강의실과 동일(425호) 나. 준사서반 시험 장소 1) 6월 18일(화): 444호 2) 6월 19일(수): 135호 3) 6월 24일(월): 독서지도론-222호, 참고봉사론-232호 2. 성적확인 및 정정 기간: 6월 27일(목) 00:00 ~ 7월 1일(월) 23:59 (기한엄수) ※ 강의만족도 평가 후 성적 확인이 가능합니다. 3. 강의만족도 평가 및 성적확인 방법 : 사서교육원 홈페이지 [★학생모집★] 2019학년도 사서교육원 면접전형 안내 /bbs/slis/2792/83305/artclView.do 2019-05-31 10:50:07.0 신보혜 1.면접 안내 가. 대상: 입학원서 제출 및 전형료 입금 완료한 지원자 ※지원 취소 문자를 받지 않은 지원자는 모두 면접 대상자입니다. 나. 일자: 2019. 6. 8.(토), 상세 시간은 아래의 표 참조 다. 진행시간대상자(수험번호)내용비고12:30 ~ 1:30전원대기실 입실- 장소: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쉐턱관- 원활한 진행을 위해 반드시 시간에 맞추어 입실하시기 바 랍니다- 진행 요원의 안내에 따라 진행1:30 ~ 2:00수험생 유의사항 전달2:00 ~ 4:30준사서2019000390~2019000445면접 [★학생모집★] 입학원서 접수 방법 안내 /bbs/slis/2792/82991/artclView.do 2019-05-19 09:22:23.0 신보혜 안녕하십니까. 계명대학교 사서교육원입니다.2019학년도 신입생 입학 원서 접수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이미지를 참고하시어 원서를 접수하시면 되며, 만약 잘 보이지 않아 진행이 어려운 경우 글 아래쪽의 첨부파일을 다운받아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에 적힌 주의사항을 잘 확인하시고 접수하시기 바랍니다.1. 아래의 방법은 원서 접수 기간인 5월 21일 ~ 24일에만 적용됩니다. 2. 원서 접수를 할 때에는 업로드를 위한 증명사진의 이미지파일이 필요합니다. 3. 원서 접수 하신 후 프린트하여 입학원서 가장 끝쪽에 개인정보 활용동의 [★학생모집★] 2019학년도 사서교육원(제31기) 학생모집 입학안내 /bbs/slis/2792/81945/artclView.do 2019-04-15 14:56:20.0 신보혜 2019학년도 계명대학교 사서교육원(제31기) 학생모집(야간) 2019학년도 계명대학교 사서교육원(제31기) 학생모집(야간) 일정 및 상세사항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입학, 수업, 수료 등에 관해 궁금하신 사항은 홈페이지의 입학안내 - 자주하는 질문(http://slis.kmu.ac.kr/slis/20214/subview.do)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모집과정 및 지원자격 과정 수업 인원 지원자격 1급 정사서 (최고경영자) 1년 (2학기) 50명 -2급 정사서 자격증을 소지하고, 자격증 취득일 [공지] 2019학년도 1학기 준사서과정 강의실 변경 안내 /bbs/slis/2792/80612/artclView.do 2019-03-06 14:45:57.0 신보혜 2019학년도 1학기 준사서과정 강의실이 변경되어 안내드립니다.갑작스러운 변경으로 인해 수업 진행에 혼란을 야기하게 되어 사과의 말씀을 드립니다. 기존 강의실인 329호에서 444호, 448호로 변경되었으니 착오 없으시길 바랍니다.1. 독서지도론, 참고봉사론, 저작권론, 정보검색입문, 도서관경영론: 444호2. 비도서자료론: 448호 ※ 3월 11일(월)부터 변경된 강의실에서 수업이 진행됩니다. [공지] 사서교육원 행정실 업무시간 변경 안내 /bbs/slis/2792/80221/artclView.do 2019-02-22 16:51:33.0 신보혜 2019학년도 1학기 개강에 따라 행정실 업무시간이 변경되어 안내드립니다. 2월 28일까지는 평일 8:30~17:30 (점심시간 12:00~13:00) 동안 운영됩니다. 개강일인 2019년 3월 4일부터 적용되는 업무시간은 아래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월, 화, 수 : 오후 2시~10시 (저녁시간 6:00~7:00) ※목, 금 : 오전 8시 30분~오후5시 30분 (점심시간 12:00~13:00) ※업무 시간은 사서교육원 행사 및 학사 일정에 따라 수시로 변동될 수 있습 [등록] 2019학년도 1학기 사서교육원 재학생 등록 및 개강 안내 /bbs/slis/2792/79759/artclView.do 2019-02-08 13:40:27.0 신보혜 재학생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1학기 사서교육원 등록에 관해 안내드립니다. ●등록1. 대상: 휴학 예정이 없는 재학생으로, 직전학기에 6학점 초과하여 과락되지 않은 자2. 등록금 납부 가. 등록금: 1,346,000원(2018학년도 2학기와 동일) ※ 대표, 부대표, 성적장학생의 경우 장학금 감면 후 금액을 납부: 등록 및 장학금액은 등록금 납부기간에 고지서를 출력하여 확인 가능 나. 등록금 확인 및 납부기간: 2월 20일(수) 10:00 ~ 22일(금) 15:00, 납부기한 엄수 ※ 위의 기간동안 등록금 고 [등록] 2019학년도 1학기 추가등록자 및 복학생 등록 안내 /bbs/slis/2792/79435/artclView.do 2019-01-17 15:51:16.0 신보혜 2019학년도 1학기에 추가등록 및 복학을 할 예정인 학생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대상: 2019학년도 1학기 추가등록자(6학점 이내로 추가등록), 복학생 ※추가등록자는 기존 재학생으로써, 6학점 이하의 과목에 대해 재수강하는 학생만을 대상으로 함(신입생 모집이 아님)2. 일정 가. 신청서 제출: 1월 22일(화) ~ 1월 24일(목) 1) 복학신청서 서식: 사서교육원 홈페이지-자료실-2.복학신청서 작성 2) 학점등록신청서 서식: 사서교육원 홈페이지-자료실-5.학점등록신청서 작성 [공지] 2018학년도 2학기 성적확인 및 정정 안내 /bbs/slis/2792/77576/artclView.do 2019-01-03 14:49:59.0 신보혜 2018학년도 2학기 성적확인 및 정정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1. 기간: 2019년 1월 4일(금) 00시 ~ 8일(화) 15시 ※성적 관련 문의, 성적 정정을 위해 기존에 안내되었던 기간에서 하루 연장되었습니다. 2. 방법: 사서교육원 홈페이지 하단 '재학생 로그인' 클릭 → 학번, 비밀번호 이용하여 로그인 ※학번: L000으로 시작 비밀번호: 잊은 경우 비밀번호 분식/변경 이용해 재설정 → EDWARD 시스템 클릭 [공지] 2018학년도 2학기 재시험 안내 /bbs/slis/2792/77501/artclView.do 2018-12-28 15:13:54.0 신보혜 2018학년도 2학기 재시험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1. 일시: 2018년 12월 29일(토) 오후 5시2. 장소: 전산교육원 1층 사서교육원 ※전산교육원은 동산도서관 맞은편, 주차장이 딸린 3층 건물입니다. 주차장 쪽 입구로 들어오시면 됩니다.(맞은편 입구는 개방하지 않음)3. 재시험 관련 내용: 재시험 후 결과에 따라 아래의 내용이 적용됩니다. 가. 전과목 통과: 재수강 없음 나. 1~2과목 과락: 2019학년도 2학기에 해당 과목 재수강 다. 3과목 이상 과락: 제적(2019학년도 1학기부터 수강 불가, 입 [재공지]2018학년도 동계방학 중 행정실 업무시간 변경 안내 /bbs/slis/2792/77470/artclView.do 2018-12-27 15:53:15.0 신보혜 안녕하십니까. 2018학년도 동계방학 실시에 따라 행정실 업무시간이 변경되어 안내드립니다. ※기간: 2018. 12. 28.(금) ~ 2019. 2. 15.(금) ※평일 : 오전 8:30 ~ 오후 3:30 (점심시간 12:00~13:00) ※업무 시간은 사서교육원 행사 및 학사 일정에 따라 수시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사서교육원 행정실 053-580-5795 [공지]계명대학교 임시휴업일로 인한 행정실 휴무 및 재시험 안내 /bbs/slis/2792/77401/artclView.do 2018-12-21 18:58:28.0 신보혜 안녕하십니까. 계명대학교 사서교육원 행정실입니다. 12월 24일(월)은 우리 대학교 임시 휴업일이며 26일(수)는 담당자 휴가로,12월 22일(토)~26일(수) 동안 행정실 업무가 어려우니 양해 부탁드립니다.12월 27일(목)은 8:30~17:30 동안 행정실 업무가 진행됩니다. 재학생 중 재시험 대상자는 12월 27일(목)에 행정실에서 일괄 연락드릴 예정입니다.재시험 일정은 12월 29일(토) 혹은 30일(일) 중 하루이며,재시험 대상자의 일정에 맞추어 정확한 일시가 정해질 예정입니다. 즐거운 연말 보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지] 2018학년도 2학기 기말고사 일정 및 성적확인기간 안내 /bbs/slis/2792/77129/artclView.do 2018-12-13 17:05:39.0 신보혜 2018학년도 2학기 기말고사 및 성적확인, 정정 기간을 안내드립니다. 1. 기말고사 순번날짜2급 정사서반 과목준사서반 과목112월 19일(수)도서관자동화론자료분류론Ⅱ(봉232)어린이ㆍ청소년 서비스 입문도서관 정보학개론212월 20일(목)저작권론Ⅱ주제별정보자료론(봉230)자료선택론자료조직론Ⅰ312월 21일(금)자료조직론Ⅱ독서지도론Ⅱ(봉344)도서관사자료분류론Ⅰ 2. 성적확인 및 정정기간: 2019. 1. 4.(금) 00시 ~ 1. 7.(월) 14시 - 강의만족도 평가 후 성적확인이 가능합니다. - 기간을 준수하여 성적을 확인하 [공지]동산도서관 홈페이지 및 클리커 어플 이용 안내 /bbs/slis/2792/73158/artclView.do 2018-09-04 16:20:01.0 신보혜 동산도서관 홈페이지와 클리커 어플 로그인에 대하여 안내드립니다. 에드워드 포털에서 비밀번호 변경을 하여야 동산도서관에 등록이 된다고 하니,꼭 비밀번호 변경을 먼저 하신 후 동산도서관 홈페이지 이용과 클리커 어플 이용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순서 1. 사서교육원 홈페이지 메인 → 재학생 로그인 클릭 2. EDWARD 포털 로그인 → 비밀번호 변경 클릭 3. 비밀번호 변경 → 동산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학번, 비밀번호 이용하여 로그인 (http://library.kmu.ac.kr/) 4. 동산도서관 홈페이지 로그인이 정상적으로 되 [공지]사서교육원 행정실 업무시간 변경 안내 /bbs/slis/2792/73031/artclView.do 2018-09-03 15:10:24.0 신보혜 안녕하십니까. 2018학년도 2학기 개강에 따라 행정실 업무시간이 변경되어 안내드립니다. ※월, 화, 수 : 오후 2시~10시 (저녁시간 6:00~7:00) ※목, 금 : 오전 8시 30분~오후5시 30분 (점심시간 12:00~13:00) ※업무 시간은 사서교육원 행사 및 학사 일정에 따라 수시로 변동될 수 있습니다. ☎사서교육원 행정실 053-580-5795 [공지]2018학년도 2학기 사서교육원 과정별 개설과목 및 수업시간표 안내(30기) /bbs/slis/2792/72487/artclView.do 2018-08-21 17:08:58.0 신보혜 ▣ 2018학년도 2학기 교과과정 ▣ 2018학년도 2학기 과정별 시간표 ▣ 학사일정 ▮ 개강: 2018. 9. 3.(월) ▮ 수업일수 1/3선: 2018. 10. 10.(화) ▮ 중간고사: 2018. 10. 29.(월) ~ 31.(수) ▮ 추계세미나: 2018. 10. 중순 ▮ 기말고사: 2018. 12. 19.(수) ~ 21.(금) [공지]2018학년도 사서교육원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안내 /bbs/slis/2792/72395/artclView.do 2018-08-17 11:40:40.0 신보혜 안녕하십니까 계명대학교 사서교육원입니다.2018학년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안내드리오니 꼭 참석하시기 바랍니다. 1. 일시: 2018년 9월 3일 오후 5시 30분2. 장소: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봉경관 124호3. 내용: 학사일정, 시간표 및 과목, 도서관 이용, 주차권 등 안내4. 참고 가. 약 30분간 진행되며, 오리엔테이션 후 정규 수업 진행 나. 수업 진행에 필요한 필기구 및 노트 지참, 교재는 첫 번째 수업때 안내함 다. 시간표는 행정실에서 일괄 신청함(학생 개인이 수강신청할 필요 없음) ※ 오리엔테이션 후 과 [공지]2018학년도 입학 완료 안내 /bbs/slis/2792/72347/artclView.do 2018-08-14 12:18:38.0 신보혜 안녕하십니까 계명대학교 사서교육원입니다.우리 사서교육원은 2018학년도 신입생 모집이 완료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1년에 1번 모집하며, 내년도 신입생 모집은 5월말 ~ 6월초에 예정되어 있으나 상세일정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2019년 5월 쯤에 본 홈페이지에서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입학에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은[공지사항]게시판의 '2018학년도 입학안내 자주 묻는 질문 QnA'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합격자]2018학년도 제30기 사서교육원 입시 2급정사서 추가 합격자 발표 /bbs/slis/2792/72312/artclView.do 2018-08-13 09:49:24.0 신보혜 2018학년도 제30기 사서교육원 2급정사서 과정 추가 합격자를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등록기간 내에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합격자 명단: 아래표 참조2. 합격 확인 방법: 계명대학교 홈페이지 접속 → 우측 상단 [EDWARD포털] 선택 → 로그인(원서 접수시 사용한 아이디, 패스워드) → EDWARD 시스템 → 부속행정 → 통합교육원 → [합격자 발표] 선택 ※에드워드 ID: 원서접수 [면접]2018학년도 2급정사서과정 추가모집 입학전형 면접 안내 /bbs/slis/2792/72255/artclView.do 2018-08-09 11:37:47.0 신보혜 2018학년도 제30기 사서교육원 면접 수험생 공지사항 1. 면접은 반드시 참석해야 하며, 불참 시 불합격 처리됨 가. 면접 시간 및 장소는 변경되지 않음 나. 응시생 개인의 면접 시작, 종료 시간은 알 수 없음 다. 깔끔한 복장 착용(정장, 구두 착용할 필요 없음) 2. 면접 진행 안내 가. 일자: 2018. 8. 11.(토)시간내용비고~ 1:45입실-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동산도서관 면접 대기실- 사진대장 , 수험표 지참1:45 ~ 1:55수험생 대기1:55 ~ 2:00수험생 유의사항 전달- 진행요원이 안내함- [공지]2018학년도 2학기 추가등록자 및 복학생 등록 안내 /bbs/slis/2792/72202/artclView.do 2018-08-07 14:12:38.0 신보혜 2018학년도 2학기에 추가등록 및 복학을 할 예정인 학생께서는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대상: 2018학년도 2학기 추가등록자(6학점 이내로 추가등록), 복학생2. 일정 가. 복학생의 경우 8월 21일(화)까지 복학원서 제출(기한 엄수) (사서교육원 홈페이지-자료실-2.복학신청서 작성) 나. 수업료 납입 기간: 8월 22일(수) ~ 27일(월), 금액 개별 통보 다. 오리엔테이션: 9월 3일(월) 17:30, 봉경관 124호 ※장소는 단과대학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추후 [공지]계명대학교 하계집중휴가로 인한 행정실 휴무 안내 /bbs/slis/2792/72114/artclView.do 2018-07-27 15:31:21.0 신보혜 안녕하십니까 계명대학교 사서교육원 담당자 신보혜입니다. 7월 30일(월)부터 8월 3일(금)까지는 우리 대학교 하계집중휴가 기간입니다.해당 기간 동안 행정실 업무(상담 포함)이 어려우니 양해 부탁드립니다.8월 6일(월)부터는 평일 9:30~16:30 동안 행정실 업무가 진행됩니다.급하신 용무가 아닌 경우 8월 6일(월) 이후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무더운 날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건강 유의하시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감사합니다^^ [공지]2018학년도 사서교육원 제29기(28기 포함) 수료식 안내 /bbs/slis/2792/71638/artclView.do 2018-07-03 17:24:39.0 신보혜 2018학년도 사서교육원 제29기(28기 포함) 수료식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안내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일시: 2018. 7. 9.(월) 18:00 ~ 2. 장소: ★쉐턱관 시청각실(132호) 3. 수료 인원: 52명 - 2급정사서과정: 11명 - 준사서과정: 41명 [★학생모집★]2018학년도 사서교육원(제30기) 2급정사서과정 추가모집 안내 /bbs/slis/2792/71636/artclView.do 2018-07-03 17:03:12.0 신보혜 2018학년도 계명대학교 사서교육원(제30기) 2급 정사서과정 학생 추가모집(야간) ▣ 본 교육원은 정부로부터 인가받은 사서자격 취득 기관임 ▣ 1. 모집과정 및 지원 자격과 정수업연한입학정원지 원 자 격2급 정사서(관리자)1년(2학기)00 ①문헌정보학 또는 도서관학 외의 국내석사학위 소지자 및 2018년 8월 취득예정자 ②준사서 자격증을 소지하고, 준사서 자격증 취득일 이후 도서관 등의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자 ③국내·외 4년제 대학(고등교육법 제2조 제5호에 따른 원격대학, 산업대학 및 이에 [모집]한동글로벌학교 사서 계약직직원 채용 모집 /bbs/slis/2792/71540/artclView.do 2018-06-28 16:31:25.0 신보혜 경상북도 포항에 위치한 한동글로벌학교에서 계약직 사서를 모집합니다. 관심 있으신 수료생 및 수료예정자께서는 첨부파일을 작성하시어 한동글로벌학교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문의(한동글로벌학교 담당자) : ☎054-260-1731 ------------------------------------------------------------------------------------------------------------------------------------------- 관련 게시글: http://his.sc.kr/job-opp [합격자]2018학년도 제30기 사서교육원 입시 합격자 발표 /bbs/slis/2792/71394/artclView.do 2018-06-21 09:49:18.0 신보혜 2018학년도 제30기 사서교육원 합격자를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등록기간 내에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합격자 명단: 아래표 참조2. 합격 확인 방법: 계명대학교 홈페이지 접속 → 우측 상단 [EDWARD포털] 선택 → 로그인(원서 접수시 사용한 아이디, 패스워드) → EDWARD 시스템 → 부속행정 → 통합교육원 → [합격자 발표] 선택 ※에드워드 ID: 원서접수시 문자로 받은 ID( [★면접★]2018학년도 사서교육원 입학전형 면접 안내 /bbs/slis/2792/70493/artclView.do 2018-05-31 13:40:21.0 신보혜 2018학년도 제30기 사서교육원 면접 수험생 공지사항 1. 면접은 반드시 참석해야 하며, 불참 시 불합격 처리됨 가. 입학원서 미제출자, 전형료 미입금자는 지원자격 미달로 면접에 참가할 필요 없음 나. 면접 시간 및 장소는 변경 되지 않음 다. 응시생 개인의 면접 시작, 종료 시간은 알 수 없음 라. 깔끔한 복장 착용(정장, 구두 착용할 필요 없음) 2. 접수 기간 중 증명서류 미제출자는 불합격 처리 됨 가. 접수 기간 중 증명서류 미제출자는 자동 불합격처리 되므로 면접에 참석할 필요 없음. (원서 접 [입학]입학 원서 접수 방법 안내 /bbs/slis/2792/69488/artclView.do 2018-05-14 17:43:24.0 신보혜 안녕하십니까 계명대학교 사서교육원입니다.2018학년도 신입생 입학 원서 접수 방법을 안내해 드리겠습니다.이미지를 참고하시어 원서를 접수하시면 되며, 만약 잘 보이지 않아 진행이 어려운 경우 글 아래쪽의 첨부파일을 다운받아서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이미지에 적힌 주의사항을 잘 확인하시고 접수해 주십시오.원서 접수를 할 때에는 업로드를 위한 증명사진의 이미지파일이 필요합니다. 원서 접수 하신 후 프린트하여 입학원서 가장 끝쪽에 개인정보 활용동의 서명을 꼭 해주십시오.또한, 접수 후 입학원서를 프린트하시면 계명대학교 사서교육원 입학원서 [공지]2018학년도 입학안내 자주 묻는 질문 QnA /bbs/slis/2792/69449/artclView.do 2018-05-14 16:41:27.0 신보혜 아래는 입학 관련하여 자주 묻는 질문 을 정리한 것입니다. 근무 시간 외, 다른 상담 중일때는 통화 연결이 어렵습니다.전화 문의 전 꼭! 읽어보신 후 궁금한점이 해결되지 않으시면 전화주세요^^ ※담당자 근무 시간 (☎053-580-5795) 월 ~ 금 : 13:30~19:30 Q. 학생들 연령대는 어떤가요?A.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합니다. Q. 나이가 많은데, 입학 할 때 불이익은 없나요? 나이 제한은 없나요?A. 나이 제한은 없습니다. 입학 할 때 동점자 중에서는 연장자가 우선 선발되니 오히려 혜택이 있 [공지]2018학년도 사서교육원 춘계세미나 개최 /bbs/slis/2792/67466/artclView.do 2018-04-30 17:24:29.0 신보혜 2018학년도 사서교육원(제29기) 춘계세미나를 다음과 같이 개최하고자 합니다. 1. 일시: 2018. 5. 16.(수) 18:00 ~ 21:002. 장소: ★쉐턱관 시청각실(132호)3. 주제와 강사 - 주제: 사서의 인상과 서비스 - 강사: 백수진 교수(중국학전공)4. 저녁 식사 - 저녁식사 가능 시간: 17:00~17:50 - 저녁식사를 신청하신 분은 의양관 교직원 식당으로 17:00까지 오시면 됩니다.5. 출석: 춘계세미나에 참석하신 분은 수업대체 출석으로 인정됩니다. [모집]대구 월배초등학교 도서관 자원봉사자 모집 /bbs/slis/2792/66355/artclView.do 2018-04-23 14:02:00.0 신보혜 대구 월배초등학교 도서관에서 자원봉사자를 모집합니다. ------------------------------------------------------------------------------------------------------------장소 : 월배초등학교 도서관기간 : 5월 중요일 : 주중(조정 가능, 국가공휴일 및 주말은 휴관)시간 : 오전 8:30~11:30 (3시간, 1명) 오후 13:00~16:00 (3시간, 1명)----------------------------------------------- [★학생모집★]2018학년도 사서교육원(제30기) 학생모집 입학안내 /bbs/slis/2792/65400/artclView.do 2018-04-05 16:08:15.0 신보혜 2018학년도 계명대학교 사서교육원(제30기) 학생모집(야간) ■ 모집과정 및 지원자격 과정 수업 인원 지원자격 1급 정사서 (최고경영자) 1년 (2학기) 50명 -2급 정사서 자격증을 소지하고, 자격증 취득일 이후 도서관 등의 근무경력이 9년 이상인 자 2급 정사서 (관리자) 100명 -문헌정보학 또는 도서관학 외의 국내 석사학위 소지자 및 2018년 8월 취득예정자 -준사서 자격증을 소지하고, 준사서 자격증 취득 이후 도서관 등의 근무경력이 3년 이상인 자 -국내 · 외 4년제 대학(고등교육법 제2조 제5호에 따른 2017학년도 2학기 사서교육원 과정별 개설과목 및 수업시간표 안내 (29기) /bbs/slis/2792/57740/artclView.do 2017-08-31 11:45:20.0 이상엽 2017학년도 2학기 사서교육원 시간표 (29기) 과정구분과목번호과 목 명학점담당교수수업시간강의실2급 정사서선택22901자료분류론(Ⅱ)3여지숙화1,2,3봉425필수21902주제별정보자료론3정진한월3,4,5봉425필수21904저작권론(Ⅱ)2이지은월1,2봉425필수21901자료조직론(Ⅱ)3박상후수4,5,6봉425필수21304도서관자동화론3박일종수1,2,3봉346필수21305독서지도론(Ⅱ)2우윤희화4,5봉425준사서선택32901자료분류론(Ⅰ)3오동근수1,2,3봉329필수31903자료선택론2이용구월1,2봉329선택32904어린이 · 청 2017학년도 2학기 신입생 및 재학생 주차권 발급 안내 /bbs/slis/2792/57739/artclView.do 2017-08-31 11:39:18.0 이상엽 2017학년도 2학기 신입생 및 재학생의 주차권 발급과 관련하여 안내하오니 관련 서류를 준비해서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행사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관련서류: 주차권 발급신청서 1부(붙임자료 작성), 차량 등록증 사본 1부(본인 차가 아닐 시 가족관계증명서).신청금액: 학기당 30,000원 관련서류를 수합하여 명단확인 후 동영관 지하주차장에 제출하고 스티커를 발급받아 배부함(각 과정별 대표가 진행) 2017학년도 사서교육원 신입생(제29기) 오리엔테이션 실시 안내 /bbs/slis/2792/56819/artclView.do 2017-08-09 14:35:25.0 이상엽 2017학년도 2학기 사서교육원 신입생(제29기)의 오리엔테이션을 아래와 같이 진행하오니 신입생은 꼭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일시: 2017. 9. 4.(월) 17:30 ~ 18:302. 장소: 봉경관(사회관) 124호3. 내용: 수강안내, 학사, 교과과정, 도서관이용, 주차권발급 등 안내4. 기타: 학생증 및 도서대출증 발급용 사진 2매(3Cm X 4Cm) 필히 지참 2017학년도 사서교육원 2급 정사서 과정 추가모집 안내 /bbs/slis/2792/56236/artclView.do 2017-07-20 11:14:11.0 이상엽 2017학년도 계명대학교 사서교육원(제29기) 2급 정사서과정 학생 추가모집(야간)▣ 본 교육원은 정부로부터 인가받은 사서자격 취득 기관임 ▣1. 모집과정 및 지원 자격과 정수업연한입학정원지 원 자 격2급 정사서(관리자)1년(2학기)00 ①문헌정보학 또는 도서관학 외의 국내석사학위 소지자 및 2017년 8월 취득예정자 ②준사서 자격증을 소지하고, 준사서 자격증 취득일 이후 도서관 등의 근무경력이 3년 이상 인 자 ③국내·외 4년제 대학(고등교육법 제2조 제5호에 따른 원격대학, 산업대학 및 이에 준하는 각 2017학년도 사서교육원 제28기(27기 포함) 수료식 안내 /bbs/slis/2792/56050/artclView.do 2017-07-17 10:23:16.0 이상엽 2017학년도 사서교육원 제28기(27기 포함) 수료식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안내하오니 참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일시: 2017. 7. 25.(화) 18:00 ~ 2. 장소: 봉경관 135호 3. 수료인원: 50명 가. 2급정사서과정: 28기 이은정 포함 13명 나. 준사서과정: 27기 박현진 포함 2명, 28기 공소원 포함 35명 2017학년도 제29기 사서교육원 합격자 발표 /bbs/slis/2792/55760/artclView.do 2017-07-06 09:51:51.0 이상엽 공 고 2017학년도 제29기 사서교육원 합격자를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 등록기간 내에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1. 합격자 명단 : 아래표 참조 2. 등 록 기 간 : 2017. 7. 7.(금) - 7. 12.(수) 3. 합격 확인 방법 : 아래표 참조 ·계명대학교 홈페이지 접속→[EDWARD 포털] 선택→[EDWARD 시스템] 선택→부속행정→ 통합교육원→[합격자 발표] 선택 후 확인 4. 등 록 방 법 : 확인 후 합격자는 화면 우측 상단 [고지서 출력] 선택→본인 명의 가상계좌 [★면접대상자 필독★] 2017학년도 사서교육원 입학전형 면접 안내 /bbs/slis/2792/53852/artclView.do 2017-06-21 17:55:28.0 이수영 2017학년도 (29기) 사서교육원 면접 수험생 공지 사항 1. 심층면접은 반드시 참여해야 하며 , 불참 시 불합격 처리 됨 - 면접장에는 휴대폰, 전자기기 및 개인 소지품을 소지할 수 없음(진행요원 지시에따름)2. 관련 서류 제출 가. 학력, 성적, 관련 서류 미제출자는 불합격 처리 됨(제출한 수험생은 해당없음) 나. 경력(해당자) 관련 서류 미제출자는 경력 성적 인정되지 않음 다. 합격자에 한해 해당기관에 학력 및 경력사항을 조회하며, 회신되지 않거나 허위사실 이 발견될 경우 합격 취소 됨3. 면접 대상자 면접 시간 2017학년도 1학기 사서교육원 과정별 개설과목 및 수업시간표 안내(28기) /bbs/slis/2792/53545/artclView.do 2017-06-16 16:43:36.0 이수영 2017 학년도 1 학기 시간표 과정 구분 과목번호 과 목 명 학점 담당교수 수업시간 2 급 정사서 필수 21301 도서관과 사회 2 여지숙 월 1,2 교시 선택 22305 참고봉사론 ( Ⅱ ) 3 김숙찬 월 3,4,5 교시 선택 22307 어린이 청소년 서비스론 2 김종성 화 1,2 교시 필수 21903 정보검색론 3 김은기 화 3,4,5 교시 필수 21303 도서관경영론 ( Ⅱ ) 3 오동근 수 1,2,3 교시 필수 21302 장서개발론 2 정진한 수 4,5 교시 준사서 선택 32301 정보검색입문 3 박일종 월 2017학년도 1학기 사서교육원생 정기주차권 발금(재발급 및 신규) 신청 안내 /bbs/slis/2792/53543/artclView.do 2017-06-16 16:37:48.0 이수영 2017학년도 1학기 사서교육원생 정기주차권 발급(재발급 및 신규) 신청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기간내 발급신청하시기 바랍니다. 1. 2017학년도 1학기 정기주차권 발급 신청방법 가. 일괄 신청 - 붙임자료인 발급신청서를 작성하여 주차료와 함께 사서교육원에 제출하여 일괄 신청 발급 나. 개별 신청 - 붙임자료인 발급신청서를 작성하여 주차관리사무소에 직접 신청하여 발급 2. 2017학년도 1학기 신규 복학자는 발급신청서를 작성하여 관련서류와 함께 사서교육원에 제출하여 발급 3. 일괄 발급 신청 기간: 2017. 3. 2.(목) 사서교육원 원서접수 방법 안내(EDWARD 시스템) /bbs/slis/2792/52098/artclView.do 2017-05-23 16:08:43.0 이수영 원서접수 방법 [접속가능기간: 2017. 5. 29~6.2] 1. 지원자는 인터넷(사서교육원 홈페이지, EDWARD 시스템)으로 원서 접수 2. 전형료 입금(본인 명의 가상계좌번호) 3. 입학원서 출력 후 증빙서류와 함께 제출 ▣ 접수 방법(순서) ① 사서교육원 홈페이지 접속 ② 홈페이지 좌측 하단 부분 [EDWARD 시스템] → [신입/일반인 회원가입] 선택